본문 바로가기
오캄연구소와 토마스철학학교의 소식

토마스철학학교 오캄연구소와 더불어 있어 주세요!

by Daechilyus Ambrosius Magnus 2020. 3. 13.

스콜라 철학의 문헌을 그냥 바로 읽으면 그곳에서의 문제를 정확하게 잡아내기 힘들 수 있습니다. 저는 근대에 등장한 '존재론'과 '인식론'이란 문헌들을, 그 가운데 특히 스콜라 철학의 입장에서 정리된 것들, 예를 들어, 판 슈펜베르겐의 것을 읽고 강의를 듣거나 이해하고 나서 관련된 스콜라 철학의 문헌을 읽어 보는 것도 좋다 생각합니다. 사실 제가 그렇게 공부했습니다.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저에게 주어진 공간 속에서... 대구 혹은 어쩌면 유투브로 존재론과 인식론 강의를 하고 이후 스콜라 철학을 이어가는 방식으로 토마스철학학교 오캄연구소의 학사 과정을 잡아 볼까 생각 중입니다. 대학이란 공간에서 그리고 나름 고정적인 공간에서 활동하지 못하는 저와 같은 철학 노동자는 바이러스 사태가 일어나자 정말 어떤 노동도 할 수 없게 됩니다. 이제 저도 더 열심히 철학 노동을 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여러분에게 다가가야겠습니다. 물론 후원금은 이제 고맙게 받고 후원금으로 만들어진 결실은 공개적으로 공유하겠습니다. 

ㅎㅎ 지금부터라도 후원해주실 분들은 ㅎㅎ 후원해주시구요. ㅎㅎ

쉽지 않은 세상 그래도 열심히 살아보겠습니다. 오늘도 알바를 알아 보려 나갑니다. 왠지 안 될 것 같지만... 그래도 이렇게 아무 것도 못하고 집에만 있을 순 없으니까요. 여러분도 모두 건강히! 홧팅입니다!

후원금은 연구소의 유일한 생존 토대가 됩니다. 소액 정기적 후원도 일시적인 후원도, 금액 상관 없이 항상 고마운 마음으로 기다립니다. 여러분과 더불어 여러분의 삶에 쓸모 있는 철학을 일구고자 합니다.  <국민은행 96677343443 유대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