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캄연구소와 토마스철학학교의 소식

철학, 읽고 쓰기 8주 과정: 철학으로 나를 만나고 나를 적어보는 시간 (대구 대면 지도 가능 전국어디든 온라인 지도 가능)

by Daechilyus Ambrosius Magnus 2023. 6. 19.

철학, 읽고 쓰기 8주 과정 
: 철학책을 읽으며 철학 강의도 듣고, 익힌 철학으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
대상: 철학을 공부하고 자기 글을 쓰고 싶은 모든 분  
수강료: 주1회, 회당 1시간 8주 30만원
문의는 문자 주시면 확인 후 전화드리겠습니다.
0i0-44i4-o262

​회당 시간은 조절 가능합니다. 문의하시면 됩니다.

철학책을 읽으며
철학이란 공간에서 자기 자신을 돌아보며
자기를 만나고 
외로운 자기를 안아주는 시간
자기 자신에게  다가가 품는 자신을 향한 기행문을 쓰는 시간
철학 읽고 쓰며
자기 철학도 만들고
자기도 만나고
자기 글도 쓰는 시간
문의해주세요.
자기 책을 쓰고 싶은 따로 연락주시면 자기 책 과정으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강사 소개

한명의 학자로 경향신문에 저의 삶과 사상이 경향 신문에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이어 저의 책 <신성한 모독자>(추수밭, 2018)은 한겨레 신문 등에 다수의 신문사와 언론가에 소개되었습니다. 그 책을 들고 KBS 라디오 방송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또 다른 저의 책 <대한민국철학사>(이상북스, 2020)은 한겨레 신문, 서울신문, 교수신문 등에 소개되었고, 
이 책과 관련된 저의 철학과 저의 삶에  관련된 인터뷰 기사가 한겨레 신문에 소개되기도 하였고, 소설가 장정일 작가님의 서평으로 <시사인>에 소개되기도 하였습니다. 
그 이외 2021년 인문사회과학 추천도서에 선정되었고,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청년 위한 100권의 책' 가운데 인문 분야 20권에 선정되었습니다. 
2019년 청주 대성초등학교 학부모 철학 강좌, 
2019년 광주 시민자유대학에서 중세철학 강좌를,
2019년 경향신문의 시민대학에서 중세철학을 강의했고, 

이후 여전히 중세철학을 연구하며 동시에 이 시대 우리에게 필요한 철학을 궁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마을'이란 잡지에 글을 연재하고 있으며, '가톨릭 일꾼'에도 연재하고 있습니다. 또 함석헌 철학에 관한 고민을 <씨알의 소리>를 통하여 알리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 더 치열하게 중세 신학과 철학을 그리고 우리 시대를 위한 철학을 위해 애쓰려 합니다.

댓글